참 좋은 인연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이 함께하는곳! 아름다운 웃음꽃이 피는 이곳은

"아르피지오 심포니오케스트라" 입니다.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단체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단장  박 고성 입니다.

간략히 대표라고 소개는 올렸지만, 우리 단원들 모두가 대표라 여기고 공동체라는 일념으로 늘 함께 생각하고,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그런 울타리죠.....^^ 





2. 오케스트라를 소개해주세요.

어떠한 사물이라든지 어떠한 구조체의 전체적인 파악은, 제원 열람을 통해서 파악할수 있겠죠. 저희 아르피지오.....의 제원? ^^ 딱히 내세울건 없겠지만, 2014년에 합주실을 개설하여 지금에까지 많은 단원이 확보되지는 않았으나, 소규모로 합주연습 및 지역봉사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인원은 현재 15명 내외 정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지역에서의 문화예술 보급 차원으로 주어진 능력에 맞춰서 음악을 통한 봉사활동은 물론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자치구 기관주최 각종 연주행사 유치에도 큰뜻을 품고 있습니다. 2014년 부터 2018년 현재까지 매년 4월에 열리는 지역축제인 "윤산벚꽃축제"를 비롯하여 사회복지시설 "성우원" 봉사음악회, 지역민을 위한 "가을음악편지" 기획연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업군으로 결성된 단원들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지하철 4호선 서동역 2번출구"에 위치한 전용 합주실에서 연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울산시교향악단"에 비올라 단원으로 활동중이신 "하 정호"지휘자께서 지도하고 있습니다. 단원들의 연주 부담을 조금이나마 들어 주고자 하는 지휘자님의 배려는 매번 악보를 편성에 따라 손수 편곡하시는 열정으로 임하시여 단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있는 하 정호 지휘자 이십니다. 


앞으로의 연주 계획은 첫째로 "창단기념연주회"를 최우선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창단식 5년차 이지만 합주실 단원 자리수 55개의 의자가 많은 빈자리로 남아 있기에 지금까지 왔습니다. 비록 제대로 갖춰진 우리단원으로 창단연주회 라는 소박한 꿈을 이루지 못할지언정, 지역사회에 음악으로 참사랑 참봉사의 가치를 실천하는 단체로 기억되는것 만으로도 만족하는 그런 작은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많이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르피지오 심포니오케스트라 단원여러분 많이 사랑합니다!~~~~^^






3. 오케스트라의 주요 행사를 알려주세요.

- 정기연주회(매년 10월~12월중 진행)  

- 매년 4월 "윤산벚꽃축제" 

- 매년 12월 사회복지시설 "성우원" 사랑나눔음악회

- 매년 6월 음악캠프 (기장.송정일대 해안가 야외캠프) 진행예정  




4. 지휘자님을 소개해주세요.


-지휘자:  하 정호 님(소프트한 감각과 섬세함이 묻어나면서 아주 예리한 지도력?^^ )

      -약  력:  부산대학교 음악예술대 졸업   

      - 동의대학원 지휘과 석사과정 이수

      - 을숙도 오케스트라 단원 / BSO 단원 / 뉴프라임 오케스트라 단원..(역임)

      - 현)부산대 의치대·고신대 의대 트레이너

      - 현)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트레이너 

      - 현)다어울 오케스트라 지휘

      - 현)글로벌 오케스트라 지휘

      - 현)울 산 시 립 교 향 악 단  단원


5. 오케스트라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2014년 10월에 진행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연주 "아르피지오 심포니오케스트라 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편지" 

 본 단체 후원인 50여명으로 이뤄진 후원금으로 기획된 자선봉사 연주회로써 지역주민과 아르피지오 예술단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연주인이 출연하여 만들어진 연주행사로 뜻깊은 공연으로 기억됩니다.




6.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냥 편하시게 전화하셔서 오시면 됩니다. 절차없습니다. 제한 없습니다. 

연주할 악기만 가지고 오시면 저희가 다해드립니다.




7. 마지막으로,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먼저 아마오케스트라 번창을 위하여 설립된 귀 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특히 지금까지 꾸준한 관심을 주신 담당자님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단 한명의 단원이라도 오셔서 자기발전의 장으로 활용되는 저희 오케스트라 합주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울러 봉사를 실천하는 단체의 덕목으로 주변에 연습장소가 없어서 연주인으로써 꿈을 제데로 펼치지 못하시는 뮤지션이나 단체를 위하여 소정의 절차를 거쳐 합주공간을 공유해 주는 제도가 있음을 알려 드리오니 많은 문의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기합주공지>

            단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목요일은 "정기합주의날"입니다, 

            단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당부드립니다,

 

          - 일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9시00분(절기에 따라 시작시간 30분선 탄력조정 운영,)

                 

          - 장소: 지하철4호선 서동역 2번출구 50미터, 아르피지오 합주실, 051-528-0819, 010-3594-7410


                 

              2018. 11. 29


             아르피지오 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단장   박   고   성  배상


           다음 검색창:  아르피지오 

           http://cafe.daum.net/newoasisorchestra/JMKq/3



아르피지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바로가기


+ Recent posts